커미션

공지사항2015. 12. 22. 04:50


연락처 : twitter@coSiarte, siarte16@gmail.com


매달 첫째, 셋째 주에 오더를 넣으면 역량에 맞춰 받습니다.

게시글에 받지 않는다는 표시가 없으면 접수 가능 상태입니다.

사정상 시작 날짜가 늦어지거나 받을 수 없을 경우에는 연락을 드립니다.





● 주의사항


- 결과물의 저작권은 커미션을 받아 소설을 쓴 저에게 있으며, 제 저작물을 이용한 금전 거래를 금합니다. 2차 가공 및 커미션 결과물을 (오더 넣은 사람을 포함해) 타인의 저작물로 포장하는 행위도 금지됩니다. 여기에는 출처를 밝히지 않고 게시해 자신의 창작물인양 오해하게 만드는 행위도 포함됩니다.

- 커미션 결과물은 모두 본 블로그(#)에 공개됩니다. 비공개 요청은 받지 않습니다. 오더에 따라 공개 시기를 늦추거나 고유명사를 이니셜 표기하는 것은 가능합니다.

- 인칭과 등장인물에 따라 분위기가 달라질 수 있습니다. (참고: )

- 상상 이상으로 질문이 많을 수 있습니다. 오더를 넣을 때는 하루이틀 정도 질문에 답변할 시간적 여유가 필요합니다.

- 수정은 처음 제시한 의뢰 내용을 벗어나지 않는 선에서 가능합니다. 컨펌은 의뢰 내용을 보다 정확히 이행하기 위한 과정입니다.

- 2차 창작 및 2차 창작 판매가 금지된 작품은 받지 않습니다.






● 에리카 타입 (3,000)


주어진 자료를 기반으로 가볍게 씁니다. 편하게 받아 편하게 씁니다.

구체적인 에피소드보다는 간단한 상황과 분위기를 놓고 마음대로 쓰기 때문에 제 해석이 많이 반영됩니다.

충분한 논의와 질의문답 후에 작업에 들어가기 때문에 컨펌은 받지 않습니다.

결과물이 마땅치 않을 경우 오더 내용을 변경하지 않는 경우에 한해 순서를 기다리지 않고 바로 재오더가 가능합니다. (1회)


일주에서 이주 정도 짧은 기간 안에 완성됩니다. 오더시 사정에 따라 조금씩 달라질 수 있습니다.

오더 접수가 완료되면 사전에 기간을 정해서 알려드립니다.

분량이 따로 없는만큼 더 길어질수도 더 짧아질수도 있습니다. 분량 요청은 받지 않습니다.

연작 형식으로 반복해서 주문할 수 있습니다.


샘플   


(이어지는 내용이며 여러 번에 걸쳐 쓴 것을 모은 것입니다. 에리카 타입 글 하나 분량이 각 번호 하나의 분량입니다.)



● 카리나 타입 (10,000~ )


적확한 상황과 행동, 대사 지정이 가능합니다. 자의적인 해석을 최소화하는만큼 상세한 자료가 필요합니다.

충분한 논의 후 작업에 들어가며 컨펌을 받습니다. (2~3회) 추가 자료 요청이 있을 수 있습니다.


한달에서 길게는 두달 안에 완성 가능한 내용으로 받습니다. 그보다 빠르게 완성해야하거나, 그 이상 연장될 경우 완성 불가능으로 보고 거부합니다.

시놉시스가 완성된 후, 최장 2주 이내에 1차 컨펌에 들어가게 됩니다.

가격은 공백 포함 오천 (모든 글자 수는 공백 포함된 상태를 말합니다)를 기준으로 정해진 금액입니다.

일반적으로 편하게 완성할 수 있는 분량은 오천 자에서 만 자 사이입니다. 원하는 분량을 제시 후 조율을 거쳐 완성합니다.

분량과 제가 가진 사전 지식, 등장 인물 수 등에 따라 가격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샘플  


(①의 경우, 트위터 자캐 커뮤니티에 참여했던 캐릭터로 받은 오더입니다. 자료로 해당 캐릭터의 계정과 대사를 직접 제공받았습니다.

②와 ③은 개인 작업물로 조아라에 한두편 올렸다가 습작으로 돌렸습니다.)



전체적인 분위기나 스타일은 블로그 내 다른 글에서 확인 바랍니다.






● 진행 과정


1. 커미션 의뢰

2. 내용 확인 후 접수 (내용이나 상황에 따라 거절할 수 있습니다)

3. 커미션 가격과 기간 및 계좌 번호 안내

4. 입금 확인

5. 작업 진행을 위한 세부 논의 (하루 이상 소요될 수 있습니다)

6. 일주에서 이주 사이에 1차 컨펌

7. 작업 진행에 따라 2차 컨펌

8. 완성 후 컨펌


※ 에리카 타입은 6~8번 과정이 생략됩니다.

※ 입금 확인 후, 논의가 완전히 종료된 시점에서부터 시간을 잽니다.

※ 입금 이후 취소시 반액만 환불합니다. 제쪽에서 거부할 경우에는 전액 환불합니다.

※ 사전 합의 없이 고지한 기한을 넘길 경우 전액 환불합니다. 단, 작업 중 추가 자료 요청시 논의가 길어질 경우 진행이 불가능하므로 해당 기한을 제합니다.



● 신청 양식


1. 이름/닉네임, 연락처 : 

2. 타입 : 

3. 작품, 등장인물 : 

- 창작 설정이나 캐릭터 커뮤니티일 경우 간단히 작품 설명을 붙여주세요. 세계관과는 별개로 어떤 내용인지를 알아야 진행이 쉽습니다. 물론 세계관 설정도 필요합니다.

- 등장 인물 설정에서 외모는 소설을 쓸 때 전혀 중요하지 않습니다. (인물에게 중요한 부분이 외모라면 강조해달라고 할 수는 있습니다.) 외모보다는 평소 생활 습관이나 버릇, 사상, 주로 착용하는 옷차림, 자세, 가치관 같은 것을 중점적으로 적어주셔야 파악이 쉽습니다. 특히 의뢰 상황에서 캐릭터가 할만한 행동과 생각에 집중해주세요.

- 인물 간 관계나 서로에게 품고 있는 감정은 소설을 쓸 때 빠질 수 없는 요소입니다.

- 2차 캐릭터의 경우 신청자의 캐해석을 필요로 합니다. 원하는 내용에 보다 가깝게 쓰기 위함입니다.

4. 키워드, 분위기, 상황 및 제시문 : 

- 에리카 타입은 간략하게 적어도 무방합니다. 그림이나 음악을 가져와서 감상 후 느끼는대로 써달라고 해도 됩니다.

- 카리나 타입은 반드시 스토리라인을 필요로 합니다. 전체 스토리에서 일부를 잘라 짧게 쓰더라도 딱 어느 장면만 보고 싶다고 하시면 적을 수 없습니다. 소설은 이야기고, 이야기에는 과정이 필요하니까요. 추상적이라도 좋으니 반드시 앞뒤 스토리를 적어주셔야합니다.

5. 자유기입


블로그가 우클릭 방지 상태인 관계로 >구글<을 열어두었습니다. 입력 후 메일 보내주세요. 직접 양식을 적어 메일로 보내도 됩니다.



● 주문서 작성 시 참고 사항


- 커미션 내용의 장르는 가리지 않습니다. 스릴러나 미스터리 류는 결과물을 장담할 수 없습니다.

- 2차 창작과 창작 설정을 가리지 않습니다. 모르는 작품은 창작과 똑같이 충분한 자료를 필요로 합니다. 아는 작품인지 아닌지는 문의해주세요.

- 성인물 및 음란물은 받지 않습니다.

- 개인적인 이유로 특정 소재나 작품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 현실에 존재하는 사람이 등장하는 오더는 받지 않습니다.